본문 바로가기

좋아요/다큐

tvnshift_트랜드로드 뉴욕

뉴욕에서 만나는 소비2020

  • 밀레니엄세대 1981~1996년
  • 자신의 취향과 가치에 따라 소비하는 밀레니얼 세대들
  •  밀레니얼 세대는 '특별한 경험'이 중요
  • 현재를 즐기는자 vs 미래를 준비하는자
  •  

파이어족

  • 경제적 독립과 파이어운동
  • 파이어운동
  • -30~40대 조기 은퇴를 목표로 
  • -20대부터 극단적 절약을 실천, 은 퇴자금을 마련하는 운동
  • -2008년 금융위기 이후 미국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됨
  • 65세에 은퇴해서 10~15년의 인생만 즐기다 죽는 건 말이 안됨
  • 하지만 30~35년 30년~40년 즐길수 있다.
  • 100만달러=12억
  • 미니멀리즘이 필요하다

  • 수입의 80% 투자
  • 노트북만 있으면 돈버는 시대
  • 모바일광고, 온라인마케팅회사,
  • 많은 사랆은 월급이 오르면 더 넓은 아파트와 새차를 사죠. 하지만 그게 그들을 꼭 더 행복하게 해주지는 않아요.
  • 저는 행복하게 만드는 것들의 목록을 만들었어요.
  • 토요일에 강아지랑 공원 산책하기
  • 친구들과 기타치기, 글쓰기와 책읽기
  • 실제로 저를 행복하게 만드는 대다수는 돈이 전혀 또는 거의 들지 않은 것들이었죠.
  • 그게 중요한점이었죠. 행복을 극대화하는 삶을 만들기 시작했거든요.
  • 시간은 돈보다 훨씬 중요하다.
  • 그래서 파이어운동은 자신의 삶을 살자는 의미 입니다.
  •  

비건
공안에서 요가

  • 더 건강한 삶을 살고자 하는 밀레니얼 세대 

비건

화초세대

 

공유오피스

  • -커뮤니티
  • -비즈니스성장 뿐만 아니라 많은사람들을 만날수 있다.

공유주택